Home / 라이브뉴스 / 2019. 01. 24 항공뉴스센터

2019. 01. 24 항공뉴스센터

[경인방송=김고운 기자]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6천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인데요, 오늘은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5도 낮 최고기온은 4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 환승객이 증가한 만큼 사전에 미흡한 준비 등으로 난처한 상황을 겪는 승객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탑승 항공편명과 실제 운항항공사가 다른 경우가 있는데요, 항공사간 코드쉐어, 조인트벤처(JV)확대로 한 항공기를 두 개 이상의 항공사가 함께 운항하는 것입니다. 항공권 구매시 발급되는 이티켓 상단에 항공편의 실제 운항 항공사가 표기돼 있는데, 이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경유지에서 비자가 필요 없어도 다음 여정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이티켓을 요구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환승 공항의 터미널이 몇개인지도 알아둬야합니다. 인천국제공항만해도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탑승동 등 3곳에서 환승이 가능합니다. 사전에 확인하지 않으면 시간에 쫓겨 항공기를 놓칠 수도 있어서 출발 전 환승 공항의 터미널 위치와 이동 방법 등을 숙지해야 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인도장이 두 배 이상 확대됩니다. 소무역상(代工) 등의 재포장 작업 등으로 혼잡해서인데요,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T1)과 탑승동에 대한 면세품 인도장 확대계획을 수립했습니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면세점 인도장은 면세구역 동·서편 1천410㎡ 규모로 이를 103% 이상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제1여객터미널 서편 면세품 인도장을 인근 환승호텔구역으로 확대해 이전하고 동편 역시 환승편의구역으로 확대합니다. 제2여객터미널(T2)은 기존 950㎡의 인도장을 유지하고 임시사용하던 동·서편 면세구역 창고를 재포장 공간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8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인데요, 오늘은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내일 인천공항을 비롯한 해안공항을 중심으로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습니다. 이·착륙하는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9도 낮 최고기온은 4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6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 인천공항을 비롯한 해안공항을 중심으로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습니다. 이·착륙하는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9도 낮 최고기온은 4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 환승객이 증가한 만큼 사전에 미흡한 준비 등으로 난처한 상황을 겪는 승객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탑승 항공편명과 실제 운항항공사가 다른 경우가 있는데요, 항공사간 코드쉐어, 조인트벤처(JV)확대로 한 항공기를 두 개 이상의 항공사가 함께 운항하는 것입니다. 항공권 구매시 발급되는 이티켓 상단에 항공편의 실제 운항 항공사가 표기돼 있는데, 이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경유지에서 비자가 필요 없어도 다음 여정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이티켓을 요구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환승 공항의 터미널이 몇개인지도 알아둬야합니다. 인천국제공항만해도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탑승동 등 3곳에서 환승이 가능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mhn1031@ifm.kr

Check Also

2019. 04. 16 항공뉴스센터

[경인방송=김고운 기자]   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