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 계양구, 서운일반산업단지 일자리창출 실무협의회 본격 가동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1-24, 수정일 : 2019-01-24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계양구는 서운일반산업단지 일자리창출추진 민관협의회 구성에 따른 첫 실무협의회 회의를 오늘(24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운산단 일자리창출추진 민관협의회는 서운일반산업단지 현장밀착 맞춤형 고용서비스 제공을 위해 특화된 고용서비스 프로젝트 사업을 공동 추진하게 됩니다.

민관협의회에는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더 좋은 경제 사회적협동조합, 계양구일자리종합지원센터, 사회적협동조합 일터와사람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등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실무협의회에서는 서운일반산업단지 기업 현황과 입주 시기 등을 설명하고 산업단지 환경개선 사업, 기업지원사업, 인력양성사업, 입주시기 맞춤형 찾아가는 채용지원서비스 추진과 향후 계획을 공유한 후 기업 지원방안과 일자리 창출 협업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2월 중에는 참여기관 대표들이 참여하는 회의를 개최하여 ‘서운산단 현장밀착 맞춤형 고용서비스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또 분기별로 회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과 다양한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구 관계자는 “서운일반산업단지의 특성을 충분히 파악하고 각 기관별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