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1월 28일 해양리포트

1월 28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28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통제 혹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항만공사가 인천항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 물질을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나섭니다. ‘인천항 탄소관리 플랫폼 고도화’ 용역을 진행하게 될텐데요. 선박은 정박중에도 화석연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등 대기오염 물질을 대량 배출합니다. 선박에서 내린 화물을 장치장으로 옮기는 야드 트랙터, 항만에서 도심으로 화물을 나르는 트레일러가 내뿜는 오염 물질도 상당한 수준인데요. 이번 용역에서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을 이용하는 선박이나 장비에서 배출하는 대기오염물질을 측정해 이를 산출하는 시스템을 만들 계획이라고 합니다. 올 상반기 중 시스템 구축을 마무리하고 하반기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할 방침인데요. 시스템을 바탕으로 대기오염 물질 저감 종합대책 실행 계획을 마련해서 인천항이 친환경 항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구름 많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서해중부먼바다를 중심으로 오늘 밤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2월 18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8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