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1. 28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1-28, 수정일 : 2019-01-29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6천3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연무가 끼어있는데요, 오늘 오후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윈드시어도 있겠습니다. 이·착륙하는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9도 낮 최고기온은 3도가 되겠습니다.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기가 각각 3시간, 4시간 이상 지연되면 항공사가 6개월 내 사업정지되게 할 수 있는 법안이 제출됐습니다. 지난해 11월 25일 에어부산이 기상악화를 이유로 승객을 기내에 7시간 대기하도록 했던 사례가 재발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인데요, 개정안에서는 매 30분마다 지연 사유와 진행상황을 승객에게 안내하고 2시간 이상 지연 시 음식물을 제공하도록 규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승객들이 장시간 기내에서 대기하는 데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인도장이 두 배 이상 확대됩니다. 소무역상(代工) 등의 재포장 작업 등으로 혼잡해서인데요,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T1)과 탑승동에 대한 면세품 인도장 확대계획을 수립했습니다. 인천공항 T1 면세점 인도장은 면세구역 동·서편 1천410㎡ 규모로 이를 103% 이상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T1 서편 면세품 인도장을 인근 환승호텔구역으로 확대해 이전하고,동편 역시 환승편의구역으로 확대합니다. 제2여객터미널(T2)은 기존 950㎡의 인도장을 유지하고 임시사용하던 동·서편 면세구역 창고를 재포장 공간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구름많다가 오전부터 맑아지겠습니다.인천공항은 오늘 오후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윈드시어도 있겠습니다. 이·착륙하는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7도 낮 최고기온은 3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2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오후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윈드시어도 있겠습니다.이·착륙하는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5도 낮 최고기온은 3도가 되겠습니다.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기가 각각 3시간, 4시간 이상 지연되면 항공사가 6개월 내 사업정지되게 할 수 있는 법안이 제출됐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박재호 의원은 이러한 내용이 담긴 항공사업법 일부개정 법률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지난해 11월 25일 에어부산이 기상악화를 이유로 승객을 기내에 7시간 대기하도록 했던 사례가 있었는데요, 재발방지를 위해 이번 법률안을 발의했습니다. 개정안에서는 매 30분마다 지연 사유와 진행상황을 승객에게 안내하고 2시간 이상 지연 시 음식물을 제공하도록 규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승객들이 장시간 기내에서 대기하는 데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