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1. 29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1-29, 수정일 : 2019-01-29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5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6도 낮 최고기온은 3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의 항공우주산업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과 연구기관이 신기술 개발에 협력하는 ‘인천 항공산업 산학융합지구’가 송도국제도시에 조성됩니다. 인천시는 인하대학교 송도산학협력관에서 ‘인천 항공산업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착공식을 열었는데요, 산학융합지구는 인하대가 보유한 송도국제도시 부지에 내년까지 항공산업 캠퍼스, 항공산업 교육훈련원·연구관을 건립합니다. 항공산업 교육훈련원과 연구관은항공 관련 연구개발과 기술 이전, 상품화를 지원하는데요, NASA 공동연구소, 보잉, 에어버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네덜란드 국립항공우주연구소(NLR) 등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저비용항공사들이 공격적으로 기단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저비용항공사들은 신규기종을 중심으로 기단을 확장해 나갈 계획인데요, 1분기 중으로 신규 저비용항공사 사업자도 등장할 예정이어서 당분간 저비용항공사 업계의 덩치 불리기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 따르면 국내 저비용항공사 6개사가 보유한 여객기는 총 144기에 달합니다. 이는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등 기존 대형항공사 2곳이 보유한 운송사업용 항공기의 57% 수준입니다. 저비용항공사업계는 지난해에도 공격적 기단확장을 이어왔는데요, 이같은 빠른 기단 확장은 저비용항공사의 성장세에 힘입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오는 3월까지는 새 국제항공운수사업자가 선정될 계획이어서 저비용항공사업계의 덩치는 더 커질 전망입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7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1도 낮 최고기온은 3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1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도 낮 최고기온은 3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의 항공우주산업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과 연구기관이 신기술 개발에 협력하는 ‘인천 항공산업 산학융합지구’가 송도국제도시에 조성됩니다. 인천시는 인하대학교 송도산학협력관에서 ‘인천 항공산업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착공식을 열었는데요, 대학교와 지역 기업, 산업단지, 지자체가 협력하는 항공산업 산학협력체제 구축을 선언했습니다. 산학융합지구는 인하대가 보유한 송도국제도시 부지에 내년까지 항공산업 캠퍼스, 항공산업 교육훈련원·연구관을 건립합니다. 항공산업 교육훈련원·연구관은 항공 관련 연구개발과 기술 이전, 상품화를 지원하는데요, NASA 공동연구소, 보잉, 에어버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네덜란드 국립항공우주연구소(NLR) 등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