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경기도, 체육계 성폭력 피해사례 조사대상 확대...특별대책 TF 운영
경기 / 사회 / 스포츠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9-01-29, 수정일 : 2019-01-29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가 체육계 성폭력 피해사례 조사를 한층 강화합니다.


오후석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오늘(29일) 오전 브리핑을 열고 체육계 성폭력 피해사례 조사 대상을 당초 921명에서 4천674명으로 확대하는 등 조치수위를 한 단계 더 높였다"고 밝혔습니다.


당초 도내 직장운동부로 한정했던 전수조사 대상을 장애인선수 2천540명과 대학생 선수 1천213명을 포함한 것입니다.


도는 조사과정에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라는 이재명 도지사의 지시에 따라 익명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온라인 설문을 실시해 피해사례를 파악할 예정입니다.


설문조사가 불가능한 지적장애 여자선수 137명은 관련 전문가를 통해 일대일 조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도는 구체적 성폭력 피해사례를 발견하거나, 경기도인권센터에 성폭력 피해 사례가 접수됐을 경우 피해자에 대한 법률상담과 고소장 작성 등이 가능한 무료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가해자에 대해서는 영구제명 등 강력 조치할 방침입니다.


도는 도의회, 유관기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경기도 특별대책 TF를 구성하고 성폭력 대책 개선방안 마련과 연중 감시체계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경기도 인권센터 내에 선수보호를 위한 상담‧신고센터도 병행해 운영합니다.


인권침해 사전예방 차원에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에 의뢰해 체육계에 특화된 인권침해 유형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경기도와 시군 직장운동부 감독, 코치, 선수 모두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