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1월 31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1-31, 수정일 : 2019-01-31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31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를 비롯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통제혹은 휴항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해양경찰서는 설 연휴를 앞두고 관내 다중이용선박 치안현장 점검에 나섰습니다. 설 명절 도서지역을 방문하는 여객선과 도선 이용객, 그리고 낚시를 즐기기 위한 나들이객 등이 평소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따라,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한 것입니다. 영종도내 잠진, 삼목 선착장의 승객 안전과 직결되는 승.하선 시설과 소화.구명설비를 점검하고. 선박 업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운항을 당부했습니다. 또 강화도를 찾아 연안위험요소 안전관리실태를 확인하고 연휴에 사건사고가 발생하면 초동조치에 총력을 다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인천해경은 유도선을 이용하는 귀성객과 연안레저활동을 위해 바다를 찾는 나들이객의 안전을 위해 긴급 구조태세에 만전을 기한다고 하는데요. 국민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해양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해주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흐리다가 늦은 밤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