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용인시-공무원노조, 첫 상견례…단체교섭 시작
30일 오전 백군기 용인시장과 강윤균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노사 양측 교섭위원들이 단체교섭 절차와 진행방법 등에 관한 기본합의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 용인시>

용인시-공무원노조, 첫 상견례…단체교섭 시작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 용인시와 용인시공무원노동조합는 오늘(30일) 단체교섭을 위한 첫 상견례를 갖고, 본교섭을 시작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백군기 용인시장과 강윤균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노사 양측 교섭위원들이 함께 했습니다.

양 측은 단체교섭 요구안과 입장을 공유하고 단체교섭 절차와 진행방법 등에 관한 기본합의서에 서명했습니다.

단체교섭은 근로조건과 후생복지 증진 등을 담은 128조 327항으로 된 노조 측 요구안을 검토하고 조율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백군기 시장은 이 자리에서 “시와 노조가 합리적인 교섭을 통해 직원의 근무조건과 후생복지를 위한 최선의 결과를 도출해내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매진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강윤균 노조위원장은 “교섭을 통해 갈등을 넘어 노사 상생의 길을 걸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양 측은 이번 상견례에 이어 다음달 13일 이후 매주 수요일 실무교섭을 통해 단체교섭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kds@ifm.kr

Check Also

“공항버스의 시외버스 전환 남경필 전 지사 고압적 지시있었다”…경기도의회 특위서 증인 발언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앵커) 경기도의회가 경기도 공항버스 면허 전환과정의 위법 의혹을 조사 중인 가운데, 면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