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2월 1일 해양리포트

2월 1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 연평행 항로를 비롯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적으로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양수산부는 2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살이 꽉 찬 붉은 대게와 빈혈 예방에 좋은 꼬막을 선정했습니다. 붉은대게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발육기 어린이에게 아주 훌륭한 식품입니다. 지방이 적어 맛이 담백하고,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회복기 환자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꼬막은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소화가 잘 돼 회복식으로 좋고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합니다. 특히 꼬막에는 철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빈혈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달의 수산물은 2월 한 달 동안 수산물 전문 쇼핑몰인 ‘인터넷 수산시장’ ‘온라인 수협시장’ 에서 시중가보다 10-20된 가격으로 판매가 되니까요. 맛있게 즐기고 건강한 겨울을 나면 좋겠습니다. 또 해양수산부는 이달의 수산물과 함께 2월의 지역축제로 강화군 내가면에서 열리는 ‘강화도 빙어송어 축제’를 소개했습니다. 2월 24일까지 열리는 이 축제는 빼어난 자연 경관도 즐기고, 빙어와 송어낚시도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 겨울축제 중의 하나입니다. 내일부터 시작되는 긴 연휴에 즐거운 축제의 현장에 찾아가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4월 15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5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