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1. 31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1-31, 수정일 : 2019-01-31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7천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이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8도 낮 최고기온은 –1도가 되겠습니다.


서해 최북단 백령도에 공항을 건설하는 사업이 국방부의 입장 변화로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국방부는 국토부에 전달한 자료에서 최근 남북 화해 분위기와 백령도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 등을 고려해 서해 최북단 백령도 공항 건설 계획에 동의한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국방부는 또 백령공항이 신설되면 유사시 군(軍)도 함께 쓸 수 있는 군사 공항이 접경지역에 생기는 효과도 기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백령공항은 인천시 옹진군 백령면 진촌리 솔개간척지 127만㎡ 터에 조성될 예정인데요, 활주로 길이는 1천200m로 민·군 겸용 공항으로 건설될 계획입니다. 2020년 착공 후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다음달 설 연휴를 맞아 '인천 무형문화재와 함께하는 인천공항 새해맞이 문화 한마당' 행사를 개최합니다. 국내·외 여행객들이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행사인데요, 2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오후 3시30분과 5시 등 두 차례씩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1층 중앙 밀레니엄홀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시 무형문화재 보유자가 직접 무대에 오르고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밀레니엄홀에선 인천무형문화재 프로그램 외에도 방문객이 다양한 전통의상을 입어볼 수 있는 한복 포토존이 운영됩니다. 모든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고요, 행사 관련 사항은 컬처포트 홈페이지(www.cultureport.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4천7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이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도 낮 최고기온은 -1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1천6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이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2도 낮 최고기온은 –1도가 되겠습니다.


서해 최북단 백령도에 공항을 건설하는 사업이 국방부의 입장 변화로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국방부는 국토부에 전달한 자료에서 최근 남북 화해 분위기와 백령도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 등을 고려해 서해 최북단 백령도 공항 건설 계획에 동의한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국방부는 또 백령공항이 신설되면 유사시 군(軍)도 함께 쓸 수 있는 군사 공항이 접경지역에 생기는 효과도 기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백령공항은 인천 옹진군 백령면 진촌리 솔개간척지에 조성될 예정인데요, 활주로 길이는 1천200m로 민·군 겸용 공항으로 건설될 계획입니다. 2020년 착공 후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