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용인시 올해 독서마라톤 대회 9월30일까지 연다
경기 / 사회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9-02-01, 수정일 : 2019-02-01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 용인시는 '2019 독서마라톤 대회'를 오는 9월30일까지 엽니다.


이 대회는 독서를 마라톤에 비유해 참가자가 읽은 책 1페이지를 2미터로 환산해 적립하는 방식으로, 참가자들은 자신이 목표로 하는 코스를 정해 신청한 뒤 완주를 목표로 책을 읽으면 됩니다.


시는 올해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완주할 수 있도록 걷기코스 5km와 단축코스 10km를 신설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0~7세 이하 대상 유아코스, 초등학생 대상 독서노트코스도 진행합니다.


참가자는 한 개 코스를 선택해 대회 기간 동안 책을 읽고, 감상평을 제출하면 됩니다.


참가를 원하면 용인시 도서관 홈페이지 독서마라톤 코너에서 8월31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대회신청기간 자유롭게 코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는 대회가 끝나면 완주자에게 완주인증서를 주고 1년간 도서대출 권수를 7권에서 14권으로, 대출기간은 2주에서 한 달로 늘려줍니다.


초등학생 이상 완주자 중 서평 작성 개수를 기준으로 부문별 20명을 선정해 시장상도 수여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도서관 홈페이지(http://lib.yongi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