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설연휴 어디를 가볼까?...경기도립 뮤지엄 설 연휴 프로그램 풍성
경기 / 사회 / 문화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9-02-01, 수정일 : 2019-02-01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설 연휴입니다. 이럴땐 가족들과 어떻게 시간을 보낼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다면 경기도립 뮤지엄을 떠올려보세요. 설 명절 연휴기간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를 운영합니다.


유아.청소년부터 장년층까지 아우를 수 있는 전시.체험 콘텐츠를 선보여 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입니다.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박물관은 설 다음날인 6일 전통체험과 놀이 행사를 진행합니다. 한과.인절미 만들기와 시식 프로그램을 비롯해 새해의 결심과 가훈을 서예 글로 받아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 중정 마당에서는 윷놀이, 투호던지기, 딱지치기, 제기차기, 팽이차기 등 온가족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전통 놀이 행사도 열립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최근 상설전시실을 개편해 '바람의 나라' 전시를 선보입니다. 바람의 개념과 바람의 생성 원리를 이해하고, 바람에 관한 문학작품과 예술작품을 감상하면서 서정적 정서를 발달시킬 수 있는 교육적 효과를 지닌 전시입니다.


전시실에서는 바람을 타고 춤추는 천 감상하기, 바람결 사이를 헤치고 바람의 나라로 들어가기, 바람을 소재로 한 동시 감상하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경기도미술관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경기도미술관에서는 기획전 생생화화 2018 '헤어날 수 없는: Hard-boiled & Toxic'과 '이야기 사이_Stories & Dreams'가 진행 중입니다.


생생화화 2018은 경기도를 기반으로 성장 가능성이 주목되는 작가 10인을 선정해 신작 제작부터 전시 개최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시각예술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이야기 사이_Stories & Dreams' 전시는 다채로운 작품들을 통해 작가들의 이야기들을 찾아보고, 나의 이야기를 덧입혀서 꿈의 이야기를 완성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실학박물관

남양주시에 위치한 실학박물관에서는 '실학설날소풍'이라는 주제로 설맞이 체험 행사를 선보입니다. 박물관 로비와 주차장, 다산유적지 일대에서 소망나무 달기, 실학AR색칠놀이, 실학판화찍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정약용, 다시 만나다'라는 주제의 스토릴텔링 연극투어도 2일부터 4일까지 하루에 2회씩 열립니다.


▲전곡선사박물관

연천군에 위치한 전곡선사박물관에서는 고고학 체험실에서 선사 윷 던지기 프로그램을 4일과 6일 양일간 진행합니다. 또한 박물관 방문객 19명에게 매머드 나무 스케치북을 선물로 증정합니다.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는 특별전 '돌과 나무의 시대' 전시를 선보입니다. 선사시대 사람들의 도구와 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삶의 의미를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합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