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월 8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2-08, 수정일 : 2019-02-08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8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를 시작으로 인천항을 출발하는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됩니다.


해양수산부는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올해 해사안전 지도.감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올해 해양수산부는 대형 해양사고 예방과 선박의 안전한 항행을 위해 선박의 무리한 운항금지/ 복원성 확보/ 화재예방이라는 안전 수칙에 따라 선종별 중점 관리분야를 설정했는데요. 또 해사안전분야 전문가인 감독관을 통해 3천 2백여회의 지도.감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특히 안전관리에 취약한 선박과 해사안전감독관을 상호 연계해서 맞춤형 안전관리 지원을 강화하고, 선박소유자나 경영자가 안전지도.감독 현장에 참석하도록 할 계획도 가지고 있는데요. 3대 선박안전 기본수칙에 입각한 엄격한 안전관리감독으로 대형 선박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구름이 많겠습니다. 서해중부먼바다의 풍랑특보는 오늘 7시에 해제됐지만 오늘 오전까지 바람이 9~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0m로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은 다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