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2. 07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2-07, 수정일 : 2019-02-07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4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흐리고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6도 낮 최고기온은 -2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 들어서는 국내 최초 입국장 면세점이 5월부터 영업을 시작할 전망입니다. 인천공항공사는 관세청과 함께 늦어도 4월 초까지 입국장 면세점 운영사업자 선정을 마무리하고 5월 말부터 새 사업자가 정상 영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입국장 면세점은 제1여객터미널에 2곳, 2터미널에 1곳이 들어설 예정인데요, 1터미널 입국장 면세점은 1층 수하물 수취지역 중앙을 기준으로 동쪽과 서쪽에 하나씩 만들어집니다. 2터미널은 1층 수하물 수취지역 중앙에 1곳이 들어섭니다.입국장 면세점에선 향수ㆍ화장품과 주류 등을 팔고 담배와 검역 대상 품목은 판매가 제한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국제도시에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 예상되는 항공물류센터가 건립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내 G타워에서 영종국제도시 스카이로지스 항공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계약을 체결했는데요, 물류센터는 인천시 중구 운북동 부지에 1천700억원을 투자해 올해 상반기 착공할 예정입니다. 2021년 물류센터가 완공돼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 1천200명의 신규 고용창출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는데요, 이번 물류센터 건립은 다국적 사업자와 투자기관이 공동으로 합작법인을 설립해 추진합니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영종국제도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항공물류센터 건립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1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해안공항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윈드시어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항공기 안전운항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오늘 해안공항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윈드시어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항공기 안전운항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7도 낮 최고기온은 –2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 들어서는 국내 최초 입국장 면세점이 5월부터 영업을 시작할 전망입니다. 인천공항공사는 관세청과 함께 늦어도 4월 초까지 입국장 면세점 운영사업자 선정을 마무리하고 5월 말부터 새 사업자가 정상 영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입국장 면세점은 제1여객터미널에 2곳, 2터미널에 1곳이 들어설 예정인데요, 1터미널 입국장 면세점은 1층 수하물 수취지역 중앙을 기준으로 동쪽과 서쪽에 하나씩 만들어집 니다. 2터미널은 1층 수하물 수취지역 중앙에 1곳이 들어섭니다.입국장 면세점에선 향수ㆍ화장품과 주류 등을 팔며 담배와 검역 대상 품목은 판매가 제한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