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월 11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2-11, 수정일 : 2019-02-11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1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를 시작으로 인천항을 출발하는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됩니다.


인천해양경찰서는 11일부터 오는 4월 19일까지 관내 해양시설을 대상으로 총괄적인 안전실태를 점검하는 국가 안전 대진단을 실시합니다. 인천시청, 인천지방해양수산청 등 12개 기관과 업체의 민관 전문가가 함께 관내 대형 기름저장시설과 하역시설 58개소를 집중 점검하게 될텐데요. 주요 점검사항은 해양오염 비상계획서 현장 적용 여부/ 해양오염 방지관리인 준수이행 여부/ 방제자재. 약제 법적 기준량 비치여부/ 오염물질 유출 예방조치 실태 등입니다.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여부를 확인하고, 개선되지 않은 사업장에 대해서는 완료가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인데요. 내실있는 점검을 통해 오염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사업장에서도 스스로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을 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는 대체로 맑겠으나, 서해5도는 구름이 많다가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의 바람은 3~9m로 불고, 파고는 0.5~1.5m 내외로 일고 있으며, 모레까지 0.5~1.5m로 일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