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2. 12 항공뉴스센터너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2-12, 수정일 : 2019-02-12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6천1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흐리고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중부지방 공항에는 해안 공항을 중심으로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4도 낮 최고기온은 2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가 인천국제공항과 연계한 중·장기 지역 맞춤형 항공산업 발전 전략 수립에 나서기로 했습니다.인천시는 오는 12월까지 2억8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인천시 항공산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인천국제공항이 인천에 미치는 경제·사회적 영향을 객관적으로 분석한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남북 관계가 급속도로 진전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북한으로 들어가는 관문 공항 역할을 하고 있는 중국 베이징 공항 대신 인천공항을 대북 거점 공항으로 육성하는 방안도 분석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항공업계가 올해 4000명이 넘는 대규모 채용에 나섭니다. 신형 항공기 도입과 저비용항공사(LCC) 시장 성장에 따른 것인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올해 지난해보다 9% 증가한 1180여 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합니다. 아시아나항공도 올해 750여명을 채용하는데요, 지난해보다 47% 증가한 규모입니다. 그리고 장거리 노선을 위해 항공기 추가 도입을 추진합니다. 저비용항공사도 항공 인력을 쓸어 담고 있는데요, 저비용 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저비용항공사 보유 항공기가 늘고 있고 운영할 일손이 필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에 신생 저비용 항공사도 곧 출범하는데, 저비용항공사가 인력 '블랙홀'이 되고 있는 것은 항공기 투자에 적극적이기 때문입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5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5도 낮 최고기온은 2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4백여명이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7도 낮 최고기온은 2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가 인천국제공항과 연계한 중·장기 지역 맞춤형 항공산업 발전 전략 수립에 나서기로 했습니다.인천시는 오는 12월까지 2억8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인천시 항공산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인천국제공항이 인천에 미치는 경제·사회적 영향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항공시장 변화를 예측해 이와 연계한 인천지역 맞춤형 항공산업 육성 정책을 마련한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남북 관계가 급속도로 진전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북한으로 들어가는 관문 공항 역할을 하고 있는 중국 베이징 공항 대신 인천공항을 대북 거점 공항으로 육성하는 방안도 분석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