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사회 / 인천시교육청, 용유중학교 통학버스 지원…조광휘 인천시의원 “작은 학교 특색 살리고 영종지역 중학교의 균형 발전 위해 시교육청에 적극 건의”
인천시교육청 전경. <사진=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 용유중학교 통학버스 지원…조광휘 인천시의원 “작은 학교 특색 살리고 영종지역 중학교의 균형 발전 위해 시교육청에 적극 건의”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그동안 매년 학생수가 감소돼 어려움을 겪었던 영종지역 내 용유중학교에 통학버스를 지원하는 등 통학여건 개선에 나섰습니다.

시교육청은 작은 학교의 특색을 살리고 영종지역 소재 중학교의 균형있는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용유중학교에 통학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앞서 조광휘 인천시의원은 입학 추첨 배정 요강을 개정해 올해부터 영종지역 학생이라면 누구나 용유중학교에 지원 가능하도록 제도를 손봤습니다.

그러나 영종하늘도시에서 용유중까지 대중교통으로 약 1시간 이상이 소요되고, 그 마저도 한 번에 가는 대중교통이 없어 통학여건에 대한 불만이 컸습니다.

이에 조 의원과 용유중학교장은 시교육청에 적극 건의해 영종하늘도시와 운서동 지역 학생들이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신도시 과밀문제도 일정 부분 해소되길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통학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gaeng2@ifm.kr

Check Also

인천모바일 (2.22)

[경인방송=문희봉 기자] ‘경인방송! 인천을 듣습니다’ iFM(90.7 MHz) 모바일뉴스 [인천소식] ■‘억울함 풀려 고소했는데`… 인천지검 부장검사, 고소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