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월 14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2-14, 수정일 : 2019-02-14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4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양수산부는 불법어업 신고 포상금을 기존 10~200만원에서 최대 600만원으로 상향 조절합니다. 불법어업 신고 포상금을 상향하는 내용을 담은 '불법어업 신고자 등에 대한 포상금 지급 규정'을 시행하게 된건데요. 신고 범위는 기존의 수산업법과 수산자원관리법에서 '어선법'과 '내수면 어업법'의 위반행위까지 확대됩니다. 불법어업에 대한 신고는 대표신고전화인 1588-5119번과 우편, 팩스, SNS를 통해 할 수 있는데요. 신고 어플리케이션도 개발해서 누구든지 불법어업 관련 행위를 신고할 수 있도록 불법어업 민간 감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불법어업 신고 문화가 활성화되면 전 국민이 수산자원 감시자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국민들이 더 많이 알게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정착이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가끔 구름많다가 밤부터 흐려지겠습니다. 내일오후부터 모레까지 서해중부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