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나! ○○○ 의원실 사무장이야’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직원 A씨, 지역 청년창업사업 '눈독'에 구설수
인천 / 정치행정 안재균 (ajk@ifm.kr) 작성일 : 2019-02-14, 수정일 : 2019-02-14
[ 경인방송 = 안재균 기자 ]

인천시 남동구가 추진하는 청년창업지원센터 위탁운영을 두고 이 지역 유력 정치인의 사무국장이 공모사업에 참여하면서 구설수에 올랐다.


14일 구에 따르면 지역 청년들에게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창업지원센터를 마련했다.


센터의 위치는 남동구 선수촌공원 5 구월테크노벨리 C동이다.


이를 위해 구는 이달 말까지 위탁운영을 위한 공모절차를 마무리하고,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위탁사업비는 2억7천400만 원.


그런데 청년창업지원센터를 두고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맹성규 국회의원실(인천 남동구갑) 사무국장 A(51)씨가 구설수에 휘말렸다.


이번 위탁운영 공모에 A씨가 이사장으로 있는 비영리단체가 참여했기 때문이다.


해당 비영리단체는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지역 일자리 맞춤형 사업'을 맡아 운영한 기관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곳 남동구는 맹 의원이 지역위원장으로 있고 구청장도 같은 당 소속이다 보니, 위탁운영은 ‘맹성규 의원실 측근 인사’가 내정됐다는 말까지 돌았다.


위탁운영을 결정하는 대면면접관 7명 중 구의원 3명(민주당 2, 한국당 1)과 당연직으로 공무원 2명이 참여하면서 ‘내정설’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더욱이 A씨가 지난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소속으로 시의원 후보 경선까지 참여한 이력도 있어 대면 면접과정에서 유리한 상황.


이에 대해 A씨는 “지난달 (비영리단체)협회 총회를 열어 이사장직을 내려놓은 상태이며, 일자리창출 분야에 전문가로서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서도 “지역 국회의원실 사무국장을 맡고 있으면서 공모사업에 참여한 점에 대해서는 올바른 처신은 아니라고 본다”고 해명했다.


맹 의원실 역시 “사무국장이 해당 지역 이권 사업에 참여한 것은 잘못됐다”며 “A씨의 참여한 청년창업지원센터 공모는 철회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안재균 ajk@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