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월 26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2-26, 수정일 : 2019-02-26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26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백령도행 씨플라워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양수산부는 최근 옹진군 영흥면 진두항을 국가어항으로 지정했습니다. 진두항은 지난 1986년 인천시가 지방어항으로 지정하고 옹진군이 관리해왔는데요. 인천시가 2008년 해수부에 진두항의 국가어항 지정을 건의했고, 해수부는 최근 인천시와 협의해 국가 어항 지정을 결정한 것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해수부에서는 480억원을 투입해 진두항의 시설을 개선하게됩니다. 낚시레저 전용부두, 친수시설, 주차장 등을 조성해 해양관광 거점 어항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 어업인이 이용하는 어선부두와 관광객의 이용공간을 분리해서 어업인들의 조업활동을 지원하게 됩니다. 이번 국가어항 지정으로 진두항이 수산업 거점이자 관광 중심지로 육성이 돼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되길 기대합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의 바람은 2~8m/s로 불고, 파고는 0.5~1.0m 내외로 일고 있습니다. 당분간 서해중부해상은 물결이 0.5~1.0m로 일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