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문화의전당-한국소리문화의전당 ‘문화예술 교류 협력’
경기도문화의전당 이우종사장(우)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서현석대표(좌)가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경기도문화의전당 제공>

경기도문화의전당-한국소리문화의전당 ‘문화예술 교류 협력’

[경인방송=구민주 기자]

경기도문화의전당은 오늘(27일) 오후 전북 전주에 위치한 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 문화예술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공연과 전시, 예술교육 사업을 공동 개최하는 것에 협력하게 됩니다.

또 작품을 공동으로 기획·제작할 수 있으며, 공동작품을 통해 지역 간 문화예술 소통 기반을 만들어간다는 계획입니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예술가 또는 예술단체의 교류 방문 공연, 운영방식과 사업에 대한 벤치마킹에도 적극 협조하기로 했습니다.

경기도문화의전당은 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부산문화재단,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대전예술의전당과의 교류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우종 경기도문화의전당 사장은 “지역 간 문화예술 네트워크는 각 지역의 문화를 교류하고 균형있는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며 “경기도문화의전당이 경기도를 넘어 문화예술 광역 네트워크를 형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kumj@ifm.kr

Check Also

[단독]두부에서 고무장갑 조각이?… 업체측 “응고된 두부 인체에는 무해”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앵커) 경기도 고양시의 한 업체에서 제조한 두부 속에서 고무장갑 조각으로 보이는 이물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