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3. 04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3-04, 수정일 : 2019-03-04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시정 1800m로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5.5도 낮 최고기온은 12도가 되겠습니다.


지난해 인천공항의 신규 일자리가 총 5500개 창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천공항 상주기업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일자리 창출 실적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항공사, 지상조업 및 정비, 공항운영 등 분야에서 5500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됐는데요, 2018년 말 기준 인천공항에서 근무하는 상주직원은 7만명에 이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해 항공수요의 가파른 증가와 제2여객터미널의 성공적 오픈, 공항복합도시 개발 본격화 등을 신규 일자리 증가의 주된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인천공항의 국제여객은 6768만명으로 2017년 대비 10% 가량 가파르게 증가했는데요, 인천공항은 지난해 이같은 여객실적을 바탕으로 개항 이래 처음으로 국제여객 기준 세계 5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고 또다시 방문하고 싶은 도시로 꼽는 동유럽의 보석, 체코 프라하인데요, 만 16세 이상 한국인이라면 프라하공항에서 입국심사관을 안 만나도 됩니다. 전자여권을 가진 한국 국적 방문객은 사전 등록 없이 3개의 전자여권 전용게이트를 이용해 빠르게 체코 땅을 밟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체코 주재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3월 1일부터 한국인 대상 ‘자동입국심사 제도’를 운영합니다. 체코가 유럽연합이 아닌 국가의 국민에게 자동 입국 심사제를 도입한 것은 우리가 처음입니다. 한국인 전용게이트를 이용하려면 인천발 프라하 도착 직항 노선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자동 심사인 만큼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돼서 빠르면 10초대에, 늦어도 30분 이내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대부분의 공항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시정 1800m미만의 연무가 끼어 있는데요, 오늘은 전국공항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5.7도 낮 최고기온은 12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은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시정 2200m로 박무가 끼어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는데요, 전국공항이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6도 낮 최고기온은 12도가 되겠습니다.


지난해 인천공항의 신규 일자리가 총 5500개 창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천공항 상주기업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일자리 창출 실적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항공사, 지상조업 및 정비, 공항운영 등 분야에서 5500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됐는데요, 2018년 말 기준 인천공항에서 근무하는 상주직원은 7만명에 이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해 항공수요의 가파른 증가와 제2여객터미널의 성공적 오픈, 공항복합도시 개발 본격화 등을 신규 일자리 증가의 주된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은 지난해 이같은 여객실적을 바탕으로 파리 샤를드골 공항, 싱가포르 창이공항을 제치고 개항 이래 처음으로 국제여객 기준 세계 5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