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무지개송어.산천어 치어 유상분양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전경. <사진= 경기도>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무지개송어.산천어 치어 유상분양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민물고기 양식품종으로 인기가 높은 무지개송어 치어 8만 마리와 산천어 치어 2만 마리를 유상 분양합니다.

이번에 분양하는 무지개송어와 산천어 치어는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지난해 11월부터 4개월 이상 관리한 우량치어입니다.

무지개송어와 산천어는 연어목 연어과에 속하는 냉수성 어종으로 겨울철 낚시와 농어촌체험마을 등 지역축제에서 인기가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특히, 다른 양식어종에 비해 성장속도가 빠르고 담백하고 쫄깃한 육질 때문에 상품성도 높아 양식어가의 주요 소득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분양을 원하는 양식어가는 오는 18일부터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수산물안전팀(031-8008-6507)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이상우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분양 치어는 철저한 수질관리와 질병 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품질이 우수하다”며 “저렴하고 안정적인 공급으로 양식어가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과태료 대신 내줍니다”…솜방망이 처분에 ‘불법 게릴라 현수막’ 업체 활개

[경인방송=조유송 기자]   (앵커) 교차로나 가로수 등에 설치돼 운전자와 보행자의 시야를 가려 안전에 심각한 위협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