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중구, 지역문화예술 발전위해 지역예술단체·개인 공개모집
사진제공=인천 중구청

인천 중구, 지역문화예술 발전위해 지역예술단체·개인 공개모집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실력과 끼가 넘치는 인천지역 문화예술 단체·개인들이 인천시 중구에 모입니다.

구는 지역문화예술의 진흥과 발전을 위해 역량 있는 지역예술단체(개인)를 오는 15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이번 모집공고는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실력 있는 지역예술인과 단체를 발굴하고, 구의 문화행사와 사업 등에 연계해 민·관 협력체계의 긍정적 사업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습니다.

단체나 개인의 주소지가 인천인 단체라면 음악, 연극, 무용, 마술 등 장르 구분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모집된 단체들은 검토를 통해 추후 중구청에서 주최하는 축제 및 문화행사 등 참여기회가 주어질 예정입니다.

구는 모집된 지역문화예술단체 등과 협력을 통해 문화행사와 다채로운 축제, 주말 거리공연 상설화해 지역문화예술을 진흥하고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홍인성 구청장은 “실력 있는 인천지역 문화예술단체를 발굴해냄은 물론 지역축제와 문화행사에 연계함으로서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제고하고 구민들의 문화예술향유기회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영종대교, 서울 오갈 때 통행료 감면 혜택 안돼…주민 청원에도 인천시 “당장은 어려워”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앵커) 영종대교를 이용해 서울로 나가거나 들어올 때는 통행료가 감면되지 않습니다. 오늘(18일) 인천시의회는 이런 차별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