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3월 15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3-15, 수정일 : 2019-03-15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5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짙은 안개로 인해 모든 항로가 대기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5월부터 어선이 드나드는 항.포구및 시장 등 육상에서도 불법어업 지도.단속을 집중적으로 펼칩니다. 그간, 해상을 중심으로 꾸준하게 불법어업 단속을 펼쳤지만, 어린고기 남획 등 불법어업이 사라지지 않고, 육상에서의 불법어획물 유통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불법어획물이 바다에서 육지로 들어오는 길목인 항.포구를 집중 점검하고, 불법어획물이 소비되는 유통시장을 차단하게 됩니다. 불법어획물 유통 방지를 위해 시민단체와 지자체, 수협 등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전국적인 홍보를 하고 불법어획물을 발견할 경우 즉시 신고한 뒤 결과도 확인하는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어업신고 포상금도 상향되어 신고도 활성화시킨다고 합니다. 4월까지 계도. 홍보기간을 운영해 어패류의 산란기간인 5월부터는 관계기관 협동으로 전국에서 지도단속을 펼친다고 하니까요. 수산자원이 지켜질 수 있도록 어업인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는 구름많다가 낮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오후부터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서해5도는 대체로 흐리고 낮에 가끔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