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3. 15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3-15, 수정일 : 2019-03-18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9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가시거리 3500m의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오늘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8도 낮 최고기온은 10도가 되겠습니다.


잇단 추락사고가 발생한 보잉사의 항공기 B737-MAX8에 대해 국적항공사들이 모두 안전 확인시점까지 운항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대한항공과 티웨이항공은 올해 도입을 시작하는 보잉사의 항공기 MAX8의 운항을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앞서 이스타항공이 지난 13일부터 해당 기종에 대한 운항중단을 선언한 데 이어 올해 해당 기종 도입예정인 항공사들이 동참하며 당분간 국적항공사에서는 MAX8 운항이 없게 됐습니다. 앞서 케냐 나이로비행 에티오피아항공의 맥스8 여객기는 지난 10일 이륙 6분 만에 추락해 탑승한 157명이 모두 숨졌습니다. 이 사고 이후 세계 각국에서 해당기종의 비행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국제우편세관과 네이버가 모조품의 온라인 유통 근절에 나섭니다. 인천공항국제우편세관은 네이버와 지식재산권 침해물품의 전자상거래 유통 근절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을 개최했습니다. 양사의 지식재산권 침해물품 근절 협약은 해외 직접구입를 통해 구입한 모조품이 시중으로 유통되는 것을 막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는데요, 관계자에 따르면 네이버와 정보를 실시간 교류함으로서 단속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 국내의 다른 커머스 플랫폼에서의 위조품 거래 방지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가시거리 1800m의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오늘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겠고 중부지방 공항은 오후부터 비 또는 눈이 오다가 밤부터 점차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7도 낮 최고기온은 10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가시거리 2400m의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오늘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겠고, 중부지방 공항은 오후부터 비 또는 눈이 오다가 밤부터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4.7도 낮 최고기온은 10도가 되겠습니다.


잇단 추락사고가 발생한 보잉사의 항공기 B737-MAX8에 대해 국적항공사들이 모두 안전 확인시점까지 운항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대한항공과 티웨이항공은 올해 도입을 시작하는 보잉사의 항공기 MAX8의 운항을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앞서 이스타항공이 지난 13일부터 해당 기종에 대한 운항중단을 선언했고 올해 해당 기종 도입예정인 항공사들이 동참했는데요, 당분간 국적항공사에서는 MAX8 운항이 없게 됐습니다. 앞서 케냐 나이로비행 에티오피아항공의 맥스8 여객기는 지난 10일 이륙 6분 만에 추락해 탑승한 157명이 모두 숨졌습니다. 이 사고 이후 세계 각국에서 해당기종의 비행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