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중구, 정책투명성 강화위해 국민신청실명제 3회로 확대 운영한다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4-01, 수정일 : 2019-04-01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중구가 정책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국민신청실명제를 3회로 확대 운영한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구는 올해 정책실명제 강화를 위한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시 국민 수요를 반영하는 ‘국민신청실명제’를 확대 운영하고자 4월 한 달간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국민신청실명제란 국민이 사업을 신청하면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사업을 선정하는 방식입니다.

5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된 사업, 5천만원 이상의 연구 용역, 조례 및 규칙의 제정사항 등에 대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정책실명제 심의 결과에 따라 사업내용과 담당자 실명 등이 구 홈페이지 공개됩니다.

구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지난해 처음 연 1회 15일간 실시했으나 신청접수 건이 미흡했다면서 올해부터 제도의 활성화와 중구 정책과 관련, 국민신청실명제를 연 3회 (4월·8월·10월) 확대 운영할 예정입니다.

신청 희망자는 구 홈페이지에서 국민신청실명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접수된 의견은 중구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 공개 여부가 결정됩니다.

홍인성 구청장은 “구민이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와 방법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국민신청실명제가 확대되는 만큼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