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4월 3일 해양리포트

4월 3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3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백령도로 가는 하모니플라워호는 휴항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4월 이달의 수산물로 봄 향기 가득한 도다리와 멍게를 선정했습니다. 도다리는 대표적인 흰살생선으로 봄 도다리라고 불릴 만큼, 봄을 대표하는 생선인데요. 봄 도다리는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지방 함량이 적어 간장 질환이 있는 환자에게 좋고, 맛도 담백하고 개운합니다. 멍게는 우렁쉥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지질 함유량이 적어서 해삼.해파리와 함께 3대 저칼로리 해산물로 꼽히고, 피부 노화를 막는 데 효과가 좋은 콘드로이틴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에서는 국민들이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도다리와 멍게를 쉽게 즐길 수 있또록 전국 마트에서 10-20%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또 인터넷 수산시장과 온라인 수협쇼핑에서도 최대 20%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게 되는데요. 특별 할인행사도 진행되는 만큼, 국민들이 도다리와 멍게를 많이 드시고 봄 기운을 만끽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내일 오전부터 서해중부해상은 바람이 차차 강하게 불고, 물결도 점차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4월 15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5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