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4월 4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4-04, 수정일 : 2019-04-04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4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백령도로 가는 하모니플라워호는 휴항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수산자원 보호를 위해, 4월에 고등어와 살오징어의 금어기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해양수산부에서 매년 과학적으로 수산자원을 조사.평가해 산란기 어미물고기와 어린 물고기를 보호하기 위한 금어기와 금지체장을 정하고 있는데요. 올해 고등어 금어기는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 한달간이며, 살오징어의 금어기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달간입니다. 또 금어기와 별도로 어린고등어와 살오징어를 보호하기 위한 금지체장은 연중 적용되고, 전체 길이 21cm이하의 고등어와 외투장이 12cm이하인 살오징어는 잡을 수가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포획하게 될 경우 2년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지속가능한 어업과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위해 실시되는 제도인만큼, 어업인들은 철저히 금어기를 지키고 국민들도 자원보호에 적극 동참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서해중부해상은 바람이 매우 강하고, 물결도 매우 높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