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동구, 매주 금요일 아침 직원들이 참여하는 청렴방송 시행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4-04, 수정일 : 2019-04-04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동구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매주 금요일 아침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렴방송을 시작한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청렴방송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반부패 청렴에 대한 공감을 확산시키고 바람직한 공직자의 자세와 청렴의식 증진으로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직원들은 청렴에 관한 옛날 위인들의 인상 깊은 일화, 청렴에 관련된 규정 또는 국가의 사례, 영화로 보는 청렴이야기 등을 살펴보며 목민자로서 배워야할 삶의 자세를 살펴보게 됩니다.

특히, 청렴방송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생동감 있는 내래이션으로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어 그 어떤 청렴교육보다 청렴의식 고취에도 그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구 관계자는 “직원 토론회, 청렴간담회 개최 등 함께 소통하며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패 없는 동구를 실현해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 동구를 실현해 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구는 부패 ZERO, 청렴 동구 실현을 위해 청렴도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해 부패위험 제거 및 개선, 청렴문화 조성, 청렴생태계 조성 등 3개분야의 30개의 세부추진과제를 추진 중 입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