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4월 8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4-08, 수정일 : 2019-04-08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8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5월 15일까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4월 한 달 동안을 '내수면 불법어업 전국 일제 단속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집중 단속을 실시합니다. 봄철은 내수면 어종의 주 산란기이자 낚시객 등 유어 인구가 증가하는 시깁니다. 해양수산부는 봄철 내수면 어족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동.서.남해어업 관리단, 지자체 등과 합동으로 단속을 실시하는데요. 이번 단속에는 <폭발물.유독물.배터리 사용 등 유해어업 금지 위반행위>와 <무면허.무허가.무신고 영업> <동력기관이 부착된 보트, 잠수용 스쿠버장비, 투망, 작살류 등을 사용해 수산 동식물을 포획.채취하는 위반행위>등 불법 어업행위를 집중 단속하게 됩니다. 적발된 불법어업행위에 대해서는 불법어획물과 어구를 현장에서 전량 몰수할 계획입니다. 귀중한 내수면 어족자원은 봄철 산란기에 보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건전한 어업질서가 확립될 수 있도록 어족자원 보호에 모두가 힘써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 오후부터 모레 오전 사이에는 서해중부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