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4월 10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4-17, 수정일 : 2019-04-17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0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5월 15일까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2019년 조건불리 수산직불금 지원 대상 지역을 전 도서로 확대하고 4월과 5월 2달 동안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조건불리지역 수산직불제 사업'은 어업생산성이 낮고, 정주여건이 불리한 도서지역 어업인들에게 직불금을 지원해, 소득을 보전하는 제도인데요. 올해는 지난해 말 개정된 법률에 따라 조건불리지역 선정 요건에서 '도서지역과 육지의 거리'규정을 삭제해 모든 도서지역을 조건 불리지역으로 선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 지자체가 제출한 조건불리지역 현황을 검토해 총 356개 도서의 2만 2천여 어가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게 됐는데요. 어가당 연간 65만원의 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직불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어업인은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각 읍면동사무소로 신청하면 됩니다. 도서지역 어업인들의 정주여건 개선과 소득 안정을 위해서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 어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흐리고 아침까지 비가 오다가 대부분 그치겠고,서해5도는 구름 많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