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동구, 오늘 영화초교서 2019년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 실시
인천시 동구는 오늘(9일) 영화초교 5학년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했습니다.<동구청 제공>

동구, 오늘 영화초교서 2019년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 실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오늘(9일) 영화초교 5학년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아동권리협약을 기반으로 국제아동인권센터와 함께 하는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은 생존카드와 유엔아동권리협약 조항 카드를 이용한 분임활동과 토론·발표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또한 아동이 자신의 성장에 필요한 필수요소들과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 다루고 있는 기본권에 대해 알아보고 아동권리 보호를 위한 실천방법과 서로 아동권리를 지켜주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다짐했습니다.

구 관계자는 “아동 자신이 권리의 주체임을 인지시키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아동이 자신과 관련된 일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말할 수 있고, 그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는 진정한 아동친화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동구는 올해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20개 학급을 대상으로 시작하여 아동권리 교육을 점차 확대 시행할 예정입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중부경찰서, 인천 교통경찰 간부 음주사고 내고 측정 거부 입건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의 한 경찰 간부가 음주 후 주차장에서 사고를 내고 출동 경찰의 음주 측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