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4월 11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4-17, 수정일 : 2019-04-17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1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5월 15일까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 해안을 가로막던 철책이 한반도 평화를 상징하는 예술 조형물로 제작돼 전시됩니다. '남동공단 해안도로 철책철거'가 시작된 건데요. 송도 바이오 산업교부터 고잔 톨게이트까지 2.4km의 철책을 철거하는 사업입니다. 올해 철거예정인 만석부두와 남항, 송도 물양장, 거잠포 선착장, 삼목선착장 등 즉시 철거 4개 장소를 포함해 내년까지 12개 장소 총 49.81km의 철책이 철거될 예정인데요. 이로써 인천시 전체 철책의 74.1%인 대부분의 해안철책이 철거되는 것입니다. 철책철거 사업을 착공하면서 시에서는 '철책 조형물 시민 디자인 공모전'도 개최하는데요. 시민들에게 미래 세대에게 철책에 대한 역사를 알려주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철책 철거는 해양 친수도시로 나아가는 첫걸음인 만큼,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공모사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천을 해양친수도시로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현재 서해중부해상에 바람이 1~3m/s로 불고, 물결이 0.5m 내외로 일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