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여성 독립운동가 소개 '대한민국 100년 키트'...서철모 위원장, 경기교육청에 전달
경기 / 사회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9-04-10, 수정일 : 2019-04-10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여성 독립운동가를 현대미술로 재해석한 역사교육 콘텐츠 교재, '대한민국 100년 키트'가 발간됐습니다.


'대한민국 함께 100년 위원회' 상임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서철모 경기도 화성시장은 위원회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제작한 '대한민국 100년 키트'를 경기도교육청에 전달했습니다.


'100년 키트'는 그 동안 남성 중심의 역사 속에 가려져 있던 여성 독립운동가들의 활약상을 담았습니다.


여기에는 '잊혀진 우리의 독립 영웅, 여성 독립운동가를 공개 수배합니다'를 주제로 61살의 나이에 일본 총독 사이토를 암살하려 했던 남자현 열사, '조국 독립을 위해 하늘을 날아 일본으로 폭탄을 몰고 가겠다'는 꿈을 이루려 우리나라 최초 여성 비행사가 된 권기옥 지사 등 여성 독립운동가의 숨겨진 이야기를 실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컬러링'이라는 재미요소가 추가돼 어린이와 청소년이 쉽고 재미있게 여성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고 미래를 함께 그려볼 수 있도록 제작됐습니다.


도 교육청은 각 초.중.고등학교에 키트를 전달하고 체험교육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서철모 상임조직위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시각에서 3.1운동을 재조명하고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보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한민국 함께 100년 위원회'는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지난 2월 22일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30여명이 발대한 단체입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