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4월 12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4-17, 수정일 : 2019-04-17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2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5월 15일까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올해 말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개장을 앞두고, 배후단지인 아암 물류2단지 개발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인천~중국 정기 카페리선의 새 보금자리가 될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이 송도국제도시 9공구에 6월 말 준공되는데요. 터미널 준공 이후에 세관, 출입국, 검역 등 관계기관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연말에 정식 개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 터미널에는 현재 인천 구도심인 중구 일대 국제여객터미널 2곳에 분산된 인천과 중국을 오가는 10개 노선 정기 카페리선이 취항하게 됩니다. 이 10개 노선의 카페리는 1척당 최대 370~1500명의 여객과 145~350TEU의 컨테이너를 함께 수송합니다. 한중카페리 선사들은 일반적으로 총매출의 70%가량을 컨테이너 수송으로 충당하고 있는데요. 여객 선사들도 신국제여객터미널의 개장을 기대하고 있는 만큼, 그에 관련한 준비가 체계적이고 단계적으로 이루어지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가끔 구름많다가 아침부터 대체로 맑아지겠으나, 경기남부 서해안과 도서지역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5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