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부평구, 26일까지 청년창업 재정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청년창업가에 1년동안 최대 100만원 지원
부평구청 전경.<사진=부평구>

부평구, 26일까지 청년창업 재정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청년창업가에 1년동안 최대 100만원 지원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도전하세요! 부평구가 청년사장님을 지원합니다.

구가 올해 청년정책사업 추진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구는 청년정책사업 일환으로 청년 자립 기반 강화를 위해 ‘청년창업 재정지원사업’ 참가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청년창업 재정지원사업’은 창조적이고 열정적인 청년 창업자들에게 창업에 필요한 상가 임차료와 공공요금 등을 지원해 지역에 정착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한 사업입니다.

구는 신청자들의 심사를 거쳐 총 10명(팀)을 선정하고 선정된 창업가에게는 1년 동안 매월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입니다.

사업 신청 대상은 12일 기준 부평구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부평구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한지 1년이 안된 사람들입니다.

부평구는 올해 청년 정책으로 청년 사회적 기업가 양성을 위한 ‘청년 열린 공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년들의 일자리 경험을 통한 취업연계를 위해 ‘청년인턴사업’을 확대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 지난 3월 고용노동부 공모에 ‘청년실천사업’이 선정돼 구정참여 확대를 위한 청년분과위원회 운영과 청년 일자리 정책 발굴을 위한 청년소통사업도 추진하게 됩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청년창업재정지원 사업이 청년들이 자립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돕고 청년들이 역동성과 창의성을 발휘해 부평의 미래를 만드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일자리창출과(☎ 509-6582)로 문의하거나 구청 홈페이지(www.icbp.go.kr/open_content/main/)를 참고하면 됩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시, 중소기업 스마트화 지원…세미나 열어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는 오늘(20일)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에서 중소ㆍ중견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스마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