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4월 17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4-17, 수정일 : 2019-04-17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7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5월 15일까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물때에 맞춰서 매일 운항시간대가 바뀌던 인천~연평 항로 여객선이 다음달부터 정시 운항합니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과 옹진군에 따르면, 인천~연평 항로 정시 시간대는 인천발 9시 30분, 소연평발 11시 20분, 대연평발 12시 30분인데요. 단 금요일은 물때에 따라 인천발이 12시, 소연평발 오후 1시 50분, 대연평발 오후 3시에 운항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연평도를 찾으려는 관광객들은 매일 바뀌는 시간표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차질을 빚는 경우가 늘 있어왔는데요. 인천과 연평도를 오가는 여객선은 연휴.성수기 등 여객 수요가 많아, 하루 2회 운항하는 날과 물때가 맞지 않아서 정시 운항이 불가피한 몇일을 제외하고는 정시에 운항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간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매일 시간표를 확인해서 육지와 연평도를 오가야했던 불편함이 최소화 될 걸로 보입니다.


오늘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에서 차차 벗어나,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구름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모레사이에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