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한경대·한국복지대 통합추진 협약 체결
임태희 / 한국복지대학교 / 한경대학교 / 김장중 / 이상진 / 경기 / 사회 김장중 (kjj@ifm.kr) 작성일 : 2019-04-16, 수정일 : 2019-04-16
[ 경인방송 = 김장중 기자 ]
국립대학교 한경대학교와 한국복지대학교가 통합을 추진합니다.

임태희 한경대 총장과 이상진 한국복지대 총장은 어제(15일) 두 대학교 통합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통합추진위를 구성하고 한국융합복지연구원 공동 설립, 교육과정 공동 개발, 교직원 교류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을 함께 만들어 가게 됩니다.

한경대는 "양 대학의 통합에 대한 의견은 지난 2006년도부터 시작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다만 교육부와의 업무 조율, 양 대학 통합에 따른 세부적인 협의 등은 아직 남아 있는 상태"라고 덧붙였습니다.

임태희 한경대 총장은 "사회 요구에 부응하는 국립 대학으로 진일보하기 위해 통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상진 한국복지대 총장도 "양 대학의 통합은 고령화 시대에 노인 및 장애인 복지증진과 특히 장애인 고등교육 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경대는 지난 1939년 개교해 친환경 농업·로봇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장을 해왔고, 한국복지대도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자립과 통합 사회인재양성을 목표로 2002년 설립됐습니다.

김장중 kj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