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4. 16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4-16, 수정일 : 2019-04-17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공항등 전국 대부분의 공항이 대체로 맑은데요, 인천공항에서 육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시정은 9000m입니다. 오늘은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맑은 후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7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이 아시아, 태평양지역 최초로 항공분야 세계 3대 국제기구의 공인 교육과정이 모두 운영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08년 인천공항 인재개발원 개원 이래 최초로 국제항공운수협회(IATA) 공인 항공교육과정을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항공분야 세계 3대 국제기구는 국제공항협의회(ACI),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국제항공운수협회(IATA)인데요, 이 가운데 국제항공운수협회(IATA)는 전 세계 292개 항공사를 회원으로 두고 항공산업 이슈 및 항공정책 관련 협의, 조정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은 2008년 개원 이래 아시아를 대표하는 항공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아시아나항공을 매각하기로 결정하면서 국적 항공사 3곳이 한꺼번에 매물로 나오는 상황이 됐습니다. 세 항공사를 한꺼번에 '통매각' 하는 방안이 우선 추진되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세 항공사를 각각 따로 매각할 수도 있는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런 이유로 기존 저비용항공사(LCC)와 지난달 신규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받은 저비용항공사들도 아시아나 매각 과정을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위한 절차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데요, 금호 측은 아시아나항공의 자회사를 별도로 매각하는 것은 금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인수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별도로 협의하기로 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에어부산과 에어서울을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공항등 전국 대부분의 공항이 대체로 맑은데요, 오늘은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맑은 후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7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6백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공항등 전국 대부분의 공항이 대체로 맑은데요, 인천공항에서 육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은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맑은 후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7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이 아시아, 태평양지역 최초로 항공분야 세계 3대 국제기구의 공인 교육과정이 모두 운영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08년 인천공항 인재개발원 개원 이래 최초로 국제항공운수협회(IATA) 공인 항공교육과정을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항공분야 세계 3대 국제기구는 국제공항협의회(ACI),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국제항공운수협회(IATA)인데요, 이 가운데 국제항공운수협회(IATA)는 전 세계 292개 항공사를 회원으로 두고 항공산업 이슈와 항공정책 관련 협의, 조정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은 2008년 개원 이래 아시아를 대표하는 항공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