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4. 19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4-19, 수정일 : 2019-04-19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6천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구름 많고, 인천공항은 시정 2800m의 박무가 끼어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중부지방 공항은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0.3도 낮 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습니다.


5월부터 대한항공을 비롯한 7개 국적 항공사들은 전체 항공좌석 가운데 마일리지로 소진한 좌석의 비율을 공개해야 합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마일리지 좌석을 늘리기 위해서 항공사들과 협의를 통해 5월15일부터 좌석비율을 분기별로 공시하기로 했는데요, 지난해 국토부는 분기별로 공급되는 항공좌석의 5% 이상을 좌석으로 배정되도록 항공업계와 협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항공업계는 올 1분기 마일리지 소진좌석은 전체의 5%를 넘었습니다. 아울러 지난 3월부터 마일리지로 구매한 항공권도 91일 이전에 취소하면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도록 조처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올 여름에 항공사들이 요금 인상에 나설 것이라고 미국 CNN비지니스가 17일 보도했습니다. 두 차례의 대규모 충돌사고로 보잉737맥스의 운항이 중단되고 제트 연료가격 인상, 강해진 미국 경제 성장으로 여행 수요가 늘어난 점 등이 그 이유인데요, 보잉737맥스가 두 차례의 큰 사고를 일으키면서, 371대의 보잉737 항공기 운항이 중단된 것이 그 첫번째 이유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에다 미국의 기록적으로 낮은 실업률과 튼튼해진 경제가 여행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다는 분석인데요, 이와 함께 제트 연료가격 인상도 반영됐습니다. 제트 연료가격은 향후 3개월 간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구름 많은 가운데 인천공항은 시정 4200m의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오늘 중부지방 공항은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까지는 서해안 공항을 중심으로 안개 또는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도 낮 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시정 5000m의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오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중부지방 공항은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2.1도 낮 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습니다.


5월부터 대한항공을 비롯한 7개 국적 항공사들은 전체 항공좌석 가운데 마일리지로 소진한 좌석의 비율을 공개해야 합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마일리지를 이용한 좌석을 늘리기 위해서 항공사들과 협의를 통해 5월15일부터 좌석비율을 분기별로 공시하기로 했는데요, 지난해 국토부는 분기별로 공급되는 항공좌석의 5% 이상을 마일리지를 이용한 좌석으로 배정되도록 항공업계와 협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항공업계는 올 1분기 마일리지 소진좌석은 전체의 5%를 넘었습니다. 아울러 지난 3월부터 마일리지로 구매한 항공권도 91일 이전에 취소하면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도록 조처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