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사회 / 인천시교육청, 학교·마을 공간혁신 방안 찾는 ‘2019 인천마을교육공동체포럼’ 성료
19일 인천로얄호텔에서 열린 '2019 인천마을교육공동체포럼'에서 내외빈들이 공간 혁신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학교·마을 공간혁신 방안 찾는 ‘2019 인천마을교육공동체포럼’ 성료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마을교육공동체의 관점에서 학교와 마을의 공간 혁신 방안을 찾는 ‘2019 인천마을교육공동체포럼’을 열었습니다.

시교육청은 오늘(19일) 인천로얄호텔에서 ‘마을교육공동체와 공간자치’라는 주제로 박백범 교육부 차관과 허종식 인천시 균형발전정부부시장, 김강래 교육위원장,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등 내외빈과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등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럼을 열었습니다. 

박백범 교육부차관은 백년지대계라는 교육을 개혁하려면 개혁이 이뤄지는 기반이 되는 공간을 어떻게 재구성할지 고민해야 한다며 학교와 마을 공간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앞으로도 마을교육공동체의 담론을 지속적으로 재구성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gaeng2@ifm.kr

Check Also

인천시, 노인보호구역 대폭 확대…보행 안전사각지대 ‘제로화’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는 오는 2022년까지 노인보호구역을 현재 75곳에서 375곳으로 확대하고, 연간 20억 원을 들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