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서구, 문화충전소 5개소 조성 사업 진행
서구청 전경

서구, 문화충전소 5개소 조성 사업 진행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서구는 주민 참여를 통한 문화 공간 확산과 생활문화 기반 육성을 목표로 자생적 ‘문화충전소 5개소 조성’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오늘(21일) 밝혔습니다.

문화충전소는 자발적 공간운영 주체 선정(공모) 방식을 통해 민간의 문화 공간, 유휴 공간 등을 지역주민과 공유해 생활문화 확산의 기반으로 활용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이를 통해 지역 내에 잠재된 문화기반 역량을 발굴하고 다양한 생활문화공동체의 활동 영역을 넓혀 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전망입니다.

사업 선정 후에는 문화 공간으로서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과 문화예술 연계망 구축을 지원해 주민이 주도하는 생활문화 육성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문화충전소 사업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지역 내 문화 공간을 보유(운영)하고 있으며 문화공간을 지역과 공유할 의지를 가진 주민(단체 및 개인)으로 사업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문화관광체육과(032-560-4347)로 문의하면 됩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경찰, 이재현 서구청장 성추행 의혹 ‘피해자 진술 확보’

[경인방송=강신일 기자]   (앵커)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의 여직원 성추행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피해 진술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