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5월 3일 해양리포트

5월 3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3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5월 15일까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봄철 산란기를 맞아 수산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5월 한 달을 불법어업 전국 일제단속기간으로 정하고, 관계 기관과 합동으로 불법어업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단속에는 해양수산부를 비롯해 동.서.남해 어업관리단, 지자체, 법무부와 해양경찰청 등이 참여하고 국가 어업지도선과 시도어업지도선 50여척이 동시에 투입이 됩니다. 무허가어업과 허가받은 내용과 다른 어구.어법을 사용하는 행위, 어린 물고기를 잡는 행위, 포획 금지기간.금지구역 위반행위, 불법어획물 운반.소지.판매행위 등 어업질서를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서 중점 단속을 합니다. 정부는 이번 단속을 통해 적발된 불법어업행위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에 따라 엄중 조치할 계획인데요. 지속가능한 어업활동을 위한 대의의 조치인 만큼, 어업인들 모두 철저히 관련법을 지켜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에 바람이 1~4m/s로 불고, 물결이 0.5m 내외로 일고 있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서해중부해상의 물결이 0.5~1.5m로 일겠으나, 모레 밤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점차 높아지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5월 15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5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