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5. 02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5-02, 수정일 : 2019-05-02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2백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은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도 10km입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4도 낮 최고기온은 20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가 인천국제공항의 소음대책사업비 대폭 인상과, 지원사업 대상지역 확대를 추진합니다. 시에 따르면 현재 연간 약 28억원인 인천국제공항 소음대책사업비를 최대 10배이상 인상하고, 주민지원사업 대상도 5천세대 이상 확대하는데요, 시는 이를 위해서 항공기 소음대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서 법령개정 4건, 정책개선 4건 등 총 8건의 소음대책을 우선 추진과제로 선정했습니다. 우선 시는 인천공항이 편성하는 자체 소음대책사업비를 소음부담금 도입 시 예상되는 징수 금액 수준으로 인상하는 법 개정을 추진합니다. 이를 통해서 공항 경쟁력 강화와 실질적인 소음대책사업 추진이라는 2개 목표를 동시에 달성한다는 게 시의 입장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사물인터넷인 IoT 기능 강화로 여객 맞춤형 안내서비스와 공항정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 인천공항 가이드 앱이 출시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기존 인천공항 가이드 앱에 IoT 기능을 강화한 인천공항 가이드 앱의 신 버전을 5월 1일부터 서비스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가이드 앱은 메인화면을 개편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위치기반 알림서비스가 추가되고 내 일정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새로워진 내 일정 기능은 항공편 정보, 공항예상 혼잡도와 주차가능대수, 출국 전 준비사항 등 공항이용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타임라인 방식으로 구성했습니다. 공항을 처음 방문하는 여객들도 공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기능을 강화했습니다. 특히 새로워진 앱을 이용하면 출발 전에 공항 혼잡정보를 받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1백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은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도10km입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1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은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6.4도 낮 최고기온은 20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가 인천국제공항의 소음대책사업비 대폭 인상과, 지원사업 대상지역 확대를 추진합니다. 시에 따르면 현재 연간 약 28억원인 인천국제공항의 소음대책사업비를 최대 10배이상 인상하고, 주민지원사업 대상도 5천세대 이상 확대하는데요, 시는 이를 위해서 항공기 소음대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법령개정 4건, 정책개선 4건 등 총 8건의 소음대책을 우선 추진과제로 선정했습니다. 우선 시는 인천공항이 편성하는 자체 소음대책사업비를 소음부담금 도입 시 예상되는 징수 금액 수준으로 인상하는 법 개정을 추진합니다. 이를 통해서 공항 경쟁력 강화와 실질적인 소음대책사업 추진이라는 2개 목표를 동시에 달성한다는 게 시의 입장입니다. 시는 법 개정이 이뤄지면 인천공항의 소음대책사업비 편성이 현재 연간 28억2천만원에서 190억~322억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