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5월 6일 해양리포트

5월 6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6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백령행 항로와 연평행 항로가 모두 강풍으로 인해 대기중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해양환경공단과 함께 ‘2019년 해양 생물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해양생물 콘텐츠 공모전은 해양생물과 해양생태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열리는데요. 이번 공모전에서는 해양생물과 해양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그림과 웹툰 작품을 공모합니다. 그림부문은 초등학생과 중학생, 그리고 같은 연령대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고, 웹툰은 전 국민이 참여 가능합니다. 작품은 9월 30일까지 접수하고, 바다생태정보나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고, 웹툰은 파일을 첨부해 제출하고, 그림은 접수증과 함께 우편으로 보내면 됩니다. 또 오늘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열리는 ‘해양생물 그림 그리기’ 행사현장에서 직접 응모도 가능한데요.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됩니다. 바다라는 캔버스에 국민들의 다양한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될 걸로 보이는데요. 해양생태계에 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오늘 낮까지 서해중부먼바다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5월 15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5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