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서구, 저출산 극복 위한 인식개선 및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5-03, 수정일 : 2019-05-03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서구가 오는 24일까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 및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구민과 함께하는 저출산 극복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공모전은 저출산 극복 슬로건 개발에 관심 있는 구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공모내용은 저출산 극복 의지와 이미지, 서구가 결혼 및 양육하기 좋은 도시임을 나타내는 슬로건, 임신은 축복·아이는 희망·육아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것을 일깨워주는 슬로건입니다.

또 일·가정 양립과 남성의 육아참여, 양성평등, 결혼·출산의 행복, 가족의 소중함 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슬로건 등을 응모하면 됩니다.

공모 제출은 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방문․제출하면 됩니다.

구는 제출된 슬로건을 심사 후 6건을 최종 선정해 6월 중 발표와 함께 시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서구 관계자는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위기에 달한 만큼 공모전에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회분위기가 조성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