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5월 9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5-09, 수정일 : 2019-05-09
Print Friendly and PDF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9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 덕적도행 항로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양수산부는 5월 이달의 수산물로 속이 꽉 찬 바지락과 씹는 맛이 일품인 가자미를 선정했습니다. 우리 국민들이 가장 많이 먹는 조개 중 하나인 바지락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다양한 무기질과 유기산이 함유돼 시원한 국물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타우린의 함량이 높아서 피로회복과 숙취제거에 좋고 성장기 아동이나 빈혈환자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가자미는 살이 쫄깃하고 단단하여 씹는 맛이 좋고, 고단백.저칼로리 생선으로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불포화지방산과 필수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넙치와 가자미가 비슷하여 구분이 어렵다고도 하는데요. 눈 앞쪽에서 봤을때 눈이 왼쪽으로 쏠려있으면 넙치, 오른쪽이면 가자미라고 합니다. 이달의 수산물은 국민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과 인터넷 수산시장, 그리고 온라인 수협쇼핑에서 5월 말까지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니까요. 영양이 풍부한 이달의 수산물을 국민들이 많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서해남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모레 사이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