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하나금융그룹, 인천 서구 등 23개 지자체와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업무협약 체결
하나금융그룹이 23개 지자체와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업무협약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왼쪽 첫번째),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 세번째),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왼쪽 네번째),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왼쪽 다섯번째), 장충남 경남 남해군수(왼쪽 여섯 번째)<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 인천 서구 등 23개 지자체와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업무협약 체결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오늘(9일)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23개 지자체와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을 위한 합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하나금융은 2019년도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대상 지자체 공모를 통해 인천 서구청과 경북 군위군 등 23개 지자체를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습니다.

협약식에는 23개 지자체 대표와 박승 하나금융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함영주 부회장, 지성규 하나은행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하나금융은 지역과 상황별로 다변화된 보육시설에 대한 수요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원 대상을 선정했습니다.

향후 2천550여명의 어린이들에 대한 보육 혜택과 500여명의 보육교사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고 그룹 측은 설명했습니다.

하나금융의 어린이집 건립 지원 사업은 저출산 사회현상 대응과 여성인력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3년간 전국에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와 내년에도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대상 지자체를 추가 선정해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는 한반도 전체로 지원 대상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박승 하나금융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은 “사회의 구조적 문제로 아이를 낳고 키우는 일을 주저하게 만드는 나라의 미래는 밝아질 수 없다”며 “이제는 우리 스스로가 저출산 문제 극복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동구, ‘화도진축제’ 활성화 방안 주민의견 수렴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다음 달 30일까지 온라인 정책토론방에서 ‘화도진축제’ 활성화 방안을 위해 주민의 다양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