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5월 15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5-15, 수정일 : 2019-05-15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5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 이작도행 대부고속페리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이 6월 15일에 준공합니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인천항만공사와 합동으로 어제, 인천-중국 10개 노선 정기 카페리가 운항할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준공 전 현장점검을 벌였는데요. 현재 신국제여객터미널은 공정율 9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터미널은 제1국제여객터미널과 제2국제여객터미널을 합친 면적의 2배에 이르는데요. 준공 후, 세관.출입국.검역 등 관계기관의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12월에 정식 개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존 제1.2국제여객터미널에 나뉘어있는 한중카페리 선사들도 새터미널로 이전을 하게 되는데요. 이전이 모두 마무리되면 제1국제여객터미널에서는 인천-제주 여객선이 다시 운항될 예정입니다. 한중을 오가는 여객수도 사드 이후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신국제여객터미널이 인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겠으나, 오전에 높은 구름대의 영향으로 구름많겠습니다. 모레까지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